2010년 2월 3일 수요일

Simulated Toeic 75th part4

PART IV 문제해설

Q 지문.  

M: Here are some general instructions for how to create the proposal for our company. The first part of the proposal is going to consist of the Project Description and the Statement of Need sections. These will be the longest sections of the proposal, so I’m not expecting you to turn in this first part until three weeks from today. After you’re done with that part of the proposal, the rest of it should only take you another month to complete. So let’s make the whole thing due in two months. Oh, you’ll also have to include a detailed budget for our upcoming program. I’m going to provide you with the figures that you’ll need for the budget by next week.


해석

M: 우리 회사를 위한 제안서 작성법에 관한 일반적인 지시 사항이 여기에 가지 있습니다. 제안서의 부분은 프로젝트 기술서 요구사항 기술서 영역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이것들이 제안서의 가장 영역이 것이므로 저는 여러분이 부분을 금일로부터 3 내에 제출할 것으로 기대하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제안서의 부분을 끝내면, 나머지를 완성하는데 밖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2 안에 전체를 완료하는 것으로 합시다. , 여러분들은 또한 다가오는 프로그램의 세부 예산을 포함해야 것입니다. 제가 다음 주까지 예산을 위해 필요한 수치들을 여러분에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설
어휘

general일반적인

instruction 지시사항

proposal 제안, 계획

consist of ~ 되어 있다

section 부분, 영역

due 마감일인, ~하게 되어 있는

detailed 자세한

budget 예산

upcoming 다가오는

figure 숫자

Q 71.  What is the purpose of this talk?

(A) To provide assignment guidelines
(B) To introduce a new project
(C) To give a program description
(D) To explain some restrictions
해석

담화의 목적은 무엇인가?

(A) 일의 가이드라인을 주기 위한

(B) 새로운 프로젝트를 소개하기 위한

(C) 프로그램 설명을 하기 위한

(D) 가지 제한 사항을 설명하기 위한

해설

번째 문장에서 general instructions for how to create the proposal이라고 언급하고 있으므로 제안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지시 사항을 주기 위한 것임을 있다. instructions 대신에 assignment guidelines라고 표현한 (A) 정답이다.

어휘
Q 73.  When is the first part of the proposal due?

(A) Next week
(B) In three weeks
(C) In one month
(D) In two months
해석

제안서의 부분의 마감일은 언제인가?

(A) 다음

(B) 3

(C) 1

(D) 2

해설 번째 문장에서I’m not expecting you to turn in this first part until three weeks from today라고 언급하고 있다. not ~until구문은 ‘~ 되어서야 비로소 ~하다라는 뜻이므로 문장을 해석해보면 ‘3주가 지나서야 제출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는 뜻이 된다. 따라서 정답은 (B)이다.
어휘
Q 지문.  

W: This is Augusta Jarden from Styles Plus calling for the manager of Boston Warehouse. I’m contacting you in regards to the shipment of jackets that you had delivered to us from your company. The jackets we received are not the jackets we originally ordered. We received fifty brown jackets in small sizes, but we specifically ordered fifty blue jackets. These jackets are the central part of a new line of clothes that we are selling in the store next week, so we really need to get this problem resolved soon.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all me back as soon as possible so we can resolve this difficulty. My number is 555-8940. Thank you.


해석

W: 나는 Boston Warehouse 매니저에게 전화한 Styles Plus Augusta Jarden입니다.

당신이 우리에게 배달했던 재킷의 선적건에 관해 연락을 드립니다. 우리가 받은 재킷은 처음에 주문했던 재킷이 아닙니다. 우리가 스몰 사이즈의 갈색 재킷 50벌을 받았는데, 우리는 특별히 50벌의 파란색 재킷을 주문했었습니다. 재킷들은 우리가 다음주에 점포에서 팔려는 신상품의 주요 부분입니다. 따라서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가능한 빨리 제게 전화를 주셔서 저희가 문제를 해결할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는 555-8940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설
어휘

in regards to ~ 관해서

deliver 배달하다

originally 처음에, 원래

specifically 특히, 명확하게

appreciate 감사하다

Q 74.  Where does the woman most likely work?

(A) A modeling agency
(B) A shipping company
(C) A fashion boutique
(D) A clothing manufacturer
해석

여자는 어디에서 일하는 같은가?

(A) 모델 에이전시

(B) 운송 회사

(C) 패션 부티크

(D) 의류 공장

해설

녹음 메시지의 중간 부분에서 여자는 a new line of clothes that we are selling in the store라고 언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자는 옷을 파는 상점에서 일하고 있음을 있다. 이를 fashion boutique라고 표현한 (C) 정답이다.

어휘
Q 75.  What is the problem with the shipment?

(A) It arrived late.
(B) It got the sizes wrong.
(C) It’s the wrong color.
(D) It has an incorrect amount.
해석

선적에 어떤 문제가 있는가?

(A) 늦게 도착했다.

(B) 잘못된 사이즈였다.

(C) 잘못된 색깔이다.

(D) 잘못된 양이다.

해설

번째 문장 We received fifty brown jackets in small sizes, but we specifically ordered fifty blue jackets에서 주문했던 것과는 다른 색상의 의류가 도착한 것이 문제가 되고 있음을 언급하고 있다. 따라서 (C) 정답이다. 크기(size) 대한 언급은 있지만 그것이 잘못되었다는 얘기는 없으므로 (B) 정답으로 고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어휘
Q 79.  What does Mr. Graham ask Ms. Ling to do?

(A) Submit an employment application
(B) Reduce the amount of the loan
(C) Email financial statements
(D) Call to set up an appointment
해석

Mr. Graham Ms. Ling에게 요청한 것은 무엇인가?

(A) 고용 지원서를 제출하라.

(B) 대출 액수를 줄여라.

(C) 재정 증명을 이메일로 보내라.

(D) 약속을 잡기 위해 전화하라.

해설 마지막 문장에서 Please call me at 345-8764, extension 243 to set up an appointment라고 말하고 있으므로 정답은  (D)이다. 재정증명에 관한 언급은 있으나 이를 이메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직접 가지고 가야 하는 것이므로 (C) 정답으로 고르지 않도록 한다.
어휘
Q 지문.  

W: As many of you are already aware, our business has very high turnover rates. We know that the biggest reason workers think about leaving is because they aren’t getting paid enough. Now, we can’t do anything about the pay. However, we have decided to offer a health insurance package for all our part-time workers. Right now, we’re handing out booklets on the benefits our insurance will offer. In a few days, you’ll receive insurance forms in the mail. If you want to take advantage of our insurance package, please fill out these forms and mail them to the return address. You’ll then be insured for health-related issues.


해석

W: 많은 여러분이 이미 인식하고 있으신 것처럼 우리 회사의 이직률은 매우 놓습니다. 직원들이 이직을 생각하는 가장 이유는 직원들이 충분한 보수를 받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지금 보수에 대해서는 어떤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시간제 근로자들에게 건강 보험을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당장 우리는 보험 혜택에 관한 안내 책자를 나눠드릴 것입니다. 며칠 뒤에 여러분은 우편으로 보험 양식을 받게 것입니다. 보험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양식들을 작성하여 회신 주소로 우편으로 보내주십시오. 그러면 건강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안심하시게 것입니다.

해설
어휘

aware 인식하는, 아는

turnover 이직률

insurance 보험

hand out 나누어주다

booklet 작은 책자

benefit혜택

take advantage of 이용하다

fill out 작성하다

form 양식

Q 80.  What is the problem the speaker states?

(A) Employees often quit the business.
(B) The business doesn’t offer insurance.
(C) Customers are not buying the products.
(D) There have been several complaints.
해석

화자가 언급한 문제는 무엇인가?

(A) 직원들은 종종 회사를 그만둔다.

(B) 회사는 보험을 제공하지 않는다.

(C) 고객들이 물건을 사고 있지 않다.

(D) 가지 불평 사항들이 있다.

해설 번째 문장의 our business has very high turnover rates에서 이직률이 높다고 언급하고 있다. high turnover rates (A)에서는 often quit the business라고 달리 표현하였다.
어휘
Q 82.  What will workers receive in the mail?

(A) A contract
(B) A booklet
(C) An application
(D) An insurance package
해석

직원들은 우편으로 무엇을 받을 것인가?

(A) 계약서

(B) 안내 책자

(C) 지원서

(D) 보험 package

해설

you’ll receive insurance forms in the mail에서 정답이 (C)임을 있다. 문제에서는 우편으로 받을 것이 무엇인지를 묻고 있으므로 지금 안내 책자(booklet) 나누어 것이라고 언급한 것을 듣고 정답을 (B) 고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어휘
Q 84.  Why did Ms. Vernelli originally contact Mr. Larson?

(A) To make a complaint
(B) To accuse the company
(C) To request a new camera
(D) To ask for her money back
해석

Ms. Vernelli 처음에 Mr. Larson에게 연락했던 이유는 무엇인가?

(A) 불평을 하기 위해

(B) 회사를 비난하기 위해

(C) 새로운 카메라를 요청하기 위해

(D) 그녀의 돈을 돌려달라고 요청하기 위해

해설 번째 문장 I received your letter in the mail asking us to provide you with a refund for your broken camera에서 Ms. Vernelli 환불을 요청하기 위해 편지를 보냈다고 나와 있다. 따라서 (D) 정답이다.
어휘
Q 85.  What does Mr. Larson imply?

(A) The company provided a warranty.
(B) The customer is responsible for the break.
(C) The situation was an accident on his part.
(D) The camera was poorly manufactured.
해석

Mr. Larson 무엇을 함축하는가?

(A) 회사가 보증서를 제공했다.

(B) 고객이 파손에 책임이 있다.

(C) 상황은 남자 측에 의한 사고였다.

(D) 카메라가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해설

녹음 메시지의 중간 부분 the camera did not break from any fault on our part. It appears that the crack in your camera lens was an accident that occurred when it was dropped on the ground에서 고객이 렌즈를 떨어뜨려 렌즈가 파손되었다고 언급하면서 카메라 렌즈의 파손에 회사가 책임질 없다고 말하고 있다. 이를 통해 (B) 추론할 있다.

 

어휘
Q 87.  What is Harry Steiner’s occupation?

(A) Head coach
(B) Athlete
(C) Referee
(D) Radio announcer
해석

Harry Steiner 직업은 무엇인가?

(A) 수석 코치

(B) 운동 선수

(C) 심판

(D) 라디오 아나운서

해설 여러 사람의 이름이 나오고 있으므로 이름에 해당되는 직업이 무엇인지를 미리 파악하는 요령이 필요하다. 지문의 중간에 Tonight’s referee is Harry Steiner라는 언급이 있으므로 정답은 (C)이다.
어휘
Q 88.  What will listeners do next?

(A) Listen to a phone in radio show
(B) Tune their radios to KMZG
(C) Hear an advertisement
(D) Watch a basketball game
해석

청자들은 다음에 무엇을 같은가?

(A) 라디오 프로그램의 전화를 듣는다.

(B) 라디오를 KMZG 맞춘다.

(C) 광고를 듣는다.

(D) 농구 경기를 시청한다.

해설 방송의 후반부에서 The game will start in five minutes, so don’t turn your radio dial while we have a quick word from our sponsor, Hank’s Sporting Goods라고 나와 있으므로 광고를 듣게 것임을 있다. word from our sponsor 문제에서는 advertisement라고 표현하고 있다.
어휘
Q 지문.  

M: Today is a big day for this hotel. First of all, we have that conference from Aspen checking in between 1 and 3 p.m. Then between 4 and 5 p.m., the large McMurtry group is checking in. Now, everyone from that group gets a 10 percent discount because we’re temporarily giving all visitors that have registered through the Guinness Travel Agency a price reduction. Finally, this will be the first day you’ll be distributing room cards instead of keys. The cards are easier to reproduce and do not cost as much money to replace, which will please customers who happen to lose their room cards.


해석

M: 오늘은 호텔의 중요한 날입니다. 무엇보다, 오후 1에서 3 Aspen 사의 회의가 잡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오후 4 5 사이에, McMurtry 그룹사가 체크인할 것입니다. , 우리가 Guinness 여행사를 통해 등록한 모든 고객들에게 일시적으로 할인을 주고 있기 때문에 여행사를 통해 모든 사람들은 10퍼센트 할인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여러분이 열쇠 대신에 룸카드를 배부 받게 되는 첫날이 것입니다. 카드는 만들기 쉽고 복사하는 비용이 많이 들지 않아서 혹시라도 카드를 분실한 고객들을 아주 좋아할 것입니다.

해설
어휘

temporarily 일시적으로

register 등록하다

price reduction 할인, 비용 차감

distribute 배부하다, 나누어주다

reproduce 복사하다, 복제하다

Q 89.  Who is the likely audience for this speech?

(A) Hotel management
(B) Housekeeping staff
(C) Front desk employees
(D) Kitchen crew
해석

연설의 청자는 누구인 같은가?

(A) 호텔 경영진

(B) 객실관리 직원들

(C) 프런트 데스크 직원들

(D) 주방 직원들

해설

this hotel, check in, discount, room cards 등의 단어로 미루어보아 호텔의 프런트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설임을 추론할 있다. 따라서 (C) 정답이다.

어휘
Q 91.  What is one reason why cards are used over keys?

(A) They are less expensive.
(B) They can’t be lost as easily.
(C) They don’t require a replacement fee.
(D) They are simpler for guests to use.
해석

카드가 열쇠 대신 사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A) 카드가 비싸다.

(B) 카드는 쉽게 분실되지 않는다.

(C) 카드는 교체 비용이 필요하지 않다.

(D) 카드는 손님들이 사용하기에 간단하다.

해설

마지막 문장에서 The cards are easier to reproduce and do not cost as much money to replace라고 나와 있으므로 (A) 정답이다.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는다라고 했지비용이 들지 않는다 무료이다라는 언급은 하지 않았으므로 (C) 정답으로 고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어휘
Q 지문.  

M: I called you all here today. to announce that we are going to simulate a wide-scale business disruption on April 26. We’re doing this in order to test how well we can function when our systems go down and how our employees respond to the situation. All department managers are required to be present on that day. If you cannot be present, you must submit the reason to me via email no later than April 20. Letters went out to our customers on April 2 explaining that our website services will be down between the hours of 10:00 am and noon. After the simulation is completed, we will evaluate what happened back here in the boardroom at 2:00 and come up with a plan of action in case it ever really happens. 


해석

M: 4 26일에 대규모의 업무 중단에 대한 모의 훈련이 시행됨을 알리기 위해 오늘 여기에 여러분 모두를 불렀습니다. 시스템이 중단될 우리가 얼마나 대처하는지 그리고 우리 직원들이 그런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실험해보기 위해 모의 훈련을 것입니다. 모든 부서장들은 그날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만약 자리에 있을 없다면 나에게 4 2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사유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우리 웹사이트 서비스가 오전 10부터 12 다운 것임을 설명하는 편지를 4 2일에 고객들에게 보냈습니다. 모의 훈련이 끝나면 우리는 2 여기 회의실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를 평가하고 실제 그런 상황인 일어났을 때의 행동 계획을 마련하겠습니다.

해설
어휘

simulate 모의 훈련을 하다

wide-scale 대규모의

disruption 중단, 두절

function 작동하다, 기능을 하다

submit 제출하다

no later than ~까지

come up with 제안하다, 생각나다

Q 92.  What is the purpose of the announcement?

(A) To notify that business will be interrupted
(B) To advise that the company is closing
(C) To announce a test for supervisors
(D) To inform of a meeting that will be held
해석

공지의 목적은 무엇인가?

(A) 업무가 중단될 것임을 알리기 위한

(B) 회사가 문닫을 것임을 조언하기 위한

(C) 관리자들을 위한 시험을 발표하기 위한

(D) 회의가 열릴 것임을 알리기 위한

해설

목적은 주로 도입 부분에서 드러난다. 담화의 문장 I called you all here today to announce that we are going to simulate a wide-scale business disruption에서 business disruption 있을 것임을 알리려 한다고 언급하고 있다. business disruption business will be interrupted라고 달리 표현한 (A) 정답이다.

어휘
Q 93.  When did the letters go out to the customers?

(A) April 2
(B) April 10
(C) April 20
(D) April 26
해석

편지가 고객들에게 언제 보내졌는가?

(A) 4 2

(B) 4 10

(C) 4 20

(D) 4 26

해설

고객들에게 편지를 보낸 날짜는 Letters went out to our customers on April 2에서 4 2일이라고 나와 있다. 따라서 (A) 정답이다.

어휘
Q 94.  Who is required to be present on the day of the simulation?

(A) Board members
(B) Systems analysts
(C) Business planners
(D) Department managers
해석

모의 훈련하는 날에 필히 참석해야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A) 이사진

(B) 시스템 분석가

(C) 사업 계획가

(D) 부서장들

해설

번째 문장에서 All department managers are required to be present on that day라고 언급하고 있으므로 부서장들이 나와야 한다는 것을 있다.

어휘
Q 97.  What date did the receptionist mention?

(A) July 14
(B) July 25
(C) August 22
(D) August 23
해석

접수원이 언급한 날짜는 언제인가?

(A) 7 14

(B) 7 25

(C) 8 22

(D) 8 23

 

해설 중간 부분에서 I talked to a receptionist at this office yesterday, and she mentioned that Dr. Wilson had some cancellations on July 25라고 나와 있으므로 (B) 정답이다.
어휘
Q 99.  What is probably true about the classes?

(A) They will be initially paid for by the company.
(B) They will not be difficult for workers to pass.
(C) They will be one month long courses.
(D) They will be held once every year.
해석

수업에 대해 사실인 것은 무엇인가?

(A) 처음에 회사가 돈을 것이다.

(B) 직원들이 통과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C) 1 동안의 수업들이다.

(D) 년에 열린다.

해설 중간 부분 The company will take full responsibility for the implementation of these classes에서 회사가 돈을 것임을 있다.
어휘
Q 100.  What will happen if employees don’t pass the classes?

(A) They’ll no longer be able to work there.
(B) They’ll have to take the class again.
(C) They’ll have to pay for the entire class.
(D) They’ll need to take an additional exam.
해석

만약 직원들이 수업을 통과하지 못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A) 거기에서 이상 일할 없을 것이다.

(B) 수업을 다시 들어야 것이다.

(C) 전체 수업에 대해 돈을 지불해야 것이다.

(D) 추가 시험을 봐야 것이다.

해설

마지막 문장 you will have to re-take the class, and the company will ask for partial reimbursement for the course fee에서 시험에 통과하지 못하면 수업을 다시 들어야 한다고 나와 있다. 따라서 (B) 정답이다. 수업료의 부분적인 비용을 청구할 것이라고 나와 있으므로 (C) 정답이 아니다.

어휘

mp3에 없는 것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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